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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문화

캐나다의 1,300km 대서양 철도 노선

by papanara 2023. 11. 13.

오션 라인은 노바스코샤와 퀘벡 간을 여행하는 예산에 민감한 방법으로 종종 간주됩니다. 그러나 아는 사람들에게는 과거의 호화로운 기차 여행에 대한 고개를 끄덕이게 합니다.

 

편안하게 누워 여행한다는 것은 개념적으로는 쉽지 않은 일이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지구 여행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음 목적지를 향해 나아가는 동안 다리를 올리고 와인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요?

내가 좋아하는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편의 모든 것을 저렴한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고 그 과정에서 보다 지속 가능한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은 순간, 나는 평생 기차 여행으로 전환했습니다. VIA Rail Montreal에서 Halifax까지 열차(Ocean 라인)는 북미에서 가장 오래되고 지속적으로 운행되는 여객 열차로, 100년 이상 동안 Halifax와 Montreal 사이에서 사람들을 운송해 왔습니다.

Ocean은 화려한 Orient Express나 Rocky Mountaineer는 아니지만 노바스코샤에 대한 비유에 가깝습니다. 단조롭지만 편안합니다. 비행에 비해 야간 노선은 종종 노바스코샤와 퀘벡 간 1,300km를 여행하는 예산에 민감한 방법으로 간주됩니다. 하지만 아는 사람들을 위해 비교적 저렴한 고급 침대칸 (침대칸의 가격은 C$700 정도) 중 하나를 예약하면 과거의 호화로운 기차 여행을 추억할 수 있습니다.

선상 셰프는 현지 아카디아 문화 에 경의를 표하는 요리를 만들고 승무원은 객실에서 객실로 분주하게 이동하여 모든 사람이 편안하고 24시간 여행을 지속할 수 있도록 충분한 다과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여행 동안 안정적인 Wi-Fi나 셀룰러 서비스가 부족하기 때문에 끝없는 캐나다 풍경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내에는 침대 객실 승객을 위한 풀 사이즈 샤워 시설도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수천 달러 규모의 비즈니스석 항공편에서만 제공되는 것입니다.

최근 캐나다 대서양을 횡단하는 여행 중 객실에 체크인하면서 나는 그 모든 것의 아늑함에 놀랐습니다. 개인 객실 승객이 먼저 기차에 탑승하므로 기차가 움직이기 전에 넓은 침대에 자리를 잡을 기회가 있었습니다. 나는 내 방으로 두 계단을 올라갔고 내 얼굴에 미소가 퍼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나의 1인 여행자 스위트룸은 표준 비행기 비즈니스 클래스 포드의 약 두 배 크기에 불과했지만 객실 길이에 걸쳐 있는 거대한 창문과 결합되어 있었습니다. 잠글 수 있는 미닫이문 덕분에 마치 호텔 방의 편안함과 보안 속에서 캐나다를 횡단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1904년 7월 3일 캐나다 인터콜로니얼 철도(IRC)에 의해 개통된 오션은 원래 여름에만 정차하는 정차 서비스로서 지금은 없어진 해상 급행 철도 서비스의 보충 노선 역할을 하도록 의도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국과 북유럽으로부터의 이민이 증가함에 따라, 대서양 캐나다와 퀘벡 사이의 경로가 캐나다 태평양 철도 및 그랜드 트렁크 철도에 연결하는 빠르고 현대적인 방법을 찾는 승객들에게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 곧 명백해졌습니다. 서쪽으로 더 나아가는 라인.

곧 바다는 겨울을 맞이하여(그리고 일년 내내) 앨버타와 브리티시 컬럼비아에서 겨울철 활동을 시작하는 캐나다 동부 사람들에게 가장 쉬운 교통 수단을 제공했습니다. 놀랍게도 여객선은 1918년 인플루엔자 대유행을 겪으면서도 국가를 지켜보고 제1차 세계 대전과 제2차 세계 대전 중 주요 운송 수단 역할을 하며 중요한 서비스와 장비를 캐나다 중부에서 핼리팩스 항구로 옮기는 등 창립 이래 정기적인 서비스를 계속 운영해 왔습니다.

오늘날에도 열차는 원래 IRC 경로를 따라 두 개의 시간대와 세 개의 주를 통과합니다. 사실, 100년 전 창립 이래로 별로 변한 것이 없습니다. 현대적인 여행은 객실 승무원 서비스부터 현지 중심의 식당차 메뉴까지 원래의 편안함과 매력을 많이 유지하고 있습니다.

핼리팩스에서 기차에 탑승한 후, 나는 창밖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풍경에 매료되어 여행의 처음 몇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는 노바스코샤에서 태어나고 자랐지만 핼리팩스 해안가와 대서양 해안선의 풍경과 소리에 질리지 않습니다. 공기 중의 미묘한 바다 소금 맛; 태양이 영구 흐린 날씨를 뚫고 나가는 방식; 천천히 움직이는 페리와 예인선. 노바스코샤 중부에서 벗어나 지방 경계선을 넘어 뉴브런즈윅으로 향하는 동안 해안 풍경은 결국 줄지어 늘어선 발삼 전나무, 노란 자작나무, 붉은 단풍나무로 변했습니다.

결국 나는 객실 너머를 탐험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서 점심 시간에 2번, 저녁 시간에 2번, 여행에 예정된 4가지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슬리퍼 객실 승객을 위해 예약된 오션 라인의 식당차로 향했습니다. 반전용 식당차는 이 100년 역사의 기차 노선의 역사를 쉽게 상상할 수 있게 해주었다. 흰색 리넨 식탁보와 진한 빨간색 천으로 등받이를 댄 식사 의자가 대형 창문과 붙박이 테이블 램프와 나란히 놓여 있어 고풍스러운 럭셔리함이 여전히 빛났습니다. 이는 이전 여행에서 이코노미 승객으로서 경험했던 사전 포장된 테이크아웃 창구에 대한 대규모 업그레이드였습니다.

멀티 코스 저녁 식사 메뉴는 뉴 브런즈윅, 노바스코샤 및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의 해양 지방과 아카디아의 연결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각 요리는 전통적인 해상 요리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일반 노바스코샤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비슷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저녁 식탁. 저는 삶은 감자를 곁들인 팬에 튀긴 해덕 대구, 민트 완두콩, 고춧가루 크림 소스, 딱딱한 빵을 곁들인 클램 차우더 등 현지에 초점을 맞춘 회전식 메뉴 항목 중에서 선택했습니다. 모두 유리잔이나 병으로 캐나다 레드 및 화이트 와인과 짝을 이루었습니다.

우리가 저녁 식사를 하는 동안 울창한 뉴브런즈윅 숲을 지나갈 때 해가 졌습니다. 더 이상 창밖으로 유화처럼 아름다운 캐나다 풍경을 볼 수 없었기 때문에 긴장을 풀고 잠자리에 들 준비가 더 쉬워졌습니다. 침대 객실 승무원은 저녁 식사 시간을 이용하여 각 객실을 거절했고, 식사를 마치고 방으로 돌아왔을 때 남겨둔 소파가 새 시트 2개가 놓인 트윈 사이즈 침대로 바뀌는 것을 보고 기뻤습니다. 베개와 고급 호텔 품질의 담요.

각 슬리퍼는 복도 끝에 있는 대형 샤워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비누, 샴푸, 표준 호텔 스타일 수건이 들어 있는 편의용품 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는 수압과 샤워 온도에 놀랐습니다. 뜨겁고 김이 모락모락 나는 물줄기는 잠옷으로 갈아입고 기차의 꾸준한 흔들림에 잠이 들기 전에 꼭 필요한 것이었습니다.

나는 일찍 일어나서 편안한 침대에 누워 남부 퀘벡의 일출을 감상하는 기쁨을 경험했습니다. 나는 기지개를 펴고 놀라울 정도로 맛있는 드립 커피를 음미하면서 철로를 따라 늘어선 두꺼운 전나무 사이로 아침 햇살이 스며드는 방식에 감탄했습니다. 트레킹의 아침 부분은 퀘벡 시골 전역에 산재해 있는 숲과 농지를 통과하여 퀘벡 시 교외로 이동한 후 현지 시간으로 정오까지 몬트리올의 Gare Centrale에 정차했습니다.

24시간 열차의 느린 연소가 오늘날 불필요하거나 소모적인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공항 보안이나 고속도로 교통과 같은 진부함에 대한 걱정 없이 핼리팩스 시내에서 몬트리올 시내까지 여행할 수 있는 비교할 수 없는 편리함과 결합된 오션 라인의 느린 속도는 재능이 있습니다. 캐나다 해안의 풍경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기차에서 내리면서 나는 이 지역의 광활함을 경험하고 여행자들이 자주 놓치는 공간과 장소를 엿볼 수 있는 기회에 감사함을 느꼈다.